EE-2 2017. 8. 19. 02:06


<게임 설명>

http://blog.naver.com/lein/220276557678


<게임 목적>

1) 가급적 적은 벌점 받기 ---> 판을 꽉 채우면 채울수록 좋음

                                  ----> 단추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재미 요소>

1) 제어 요소가 다양

  * 판을 채우는 방법 선택 가능 (블록 메우기잼)

  * 얼마만큼의 비용을 소모하여, 어떤 퍼즐을 가져올지 선택 가능 (비용 효율잼)

               >> ① 단추(재화)

                    ② 칸 (기회)


 ① 단추 효율을 잘 따져야함. 3개 주고 1칸 움직이는 것, 7개 주고 7칸 움직이는 것 등 다양.

                                        블록에 따라 단추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것도 있음

 ② 기회 소모 시점 적절히 판단 : 마구 앞서만 가도 그만큼 소진됨 (①단추만 있다고 되는 게 아니라 칸도 있어야 하기 때문)

                                            그렇다고 늦게 가면 네모 한칸씩 먹을 기회 사라짐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보드로 움직이기 + 판 메우기가 결합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