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장르/보드게임·오락실게임
패치워크 (퍼즐전략)
EE-2
2017. 8. 19. 02:06
<게임 설명>
http://blog.naver.com/lein/220276557678
<게임 목적>
1) 가급적 적은 벌점 받기 ---> 판을 꽉 채우면 채울수록 좋음
----> 단추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음
<재미 요소>
1) 제어 요소가 다양
* 판을 채우는 방법 선택 가능 (블록 메우기잼)
* 얼마만큼의 비용을 소모하여, 어떤 퍼즐을 가져올지 선택 가능 (비용 효율잼)
>> ① 단추(재화)
② 칸 (기회)
① 단추 효율을 잘 따져야함. 3개 주고 1칸 움직이는 것, 7개 주고 7칸 움직이는 것 등 다양.
블록에 따라 단추를 많이 받을 수 있는 것도 있음
② 기회 소모 시점 적절히 판단 : 마구 앞서만 가도 그만큼 소진됨 (①단추만 있다고 되는 게 아니라 칸도 있어야 하기 때문)
그렇다고 늦게 가면 네모 한칸씩 먹을 기회 사라짐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점이 좋았다
<<보드로 움직이기 + 판 메우기가 결합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