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후크(HOOK)
[기초 정보]
- 50만 다운로드 / 4.6점
>>유료 게임(1달러 정도)인데 다운로드 수가 꽤 높다
- 후크는 휴식, 퍼즐 게임이다.
전연령에 적합
[기본 분석]
- 기발한 발상보다는 관찰력을 요구함
>> 대중적인 퍼즐 게임은 대체적으로 이런 '관찰력'(시간을 들이면 어떻게든 해결은 가능)을 요구하는 듯
>> 간혹 이 방식 저 방식을 시도해보게 하면서 자유도, 전략을 요구할 때도 있지만, 결국 '관찰력'이라는 밑바탕을 벗어나지는 않음
- 기믹 요소를 단계적으로 오픈
* 걸쇠 : 반원 모양. 턱 하면 걸리기에, 먼저 길쭉한 것부터 빼줘야 함
* 선후 : 끊겨져 있는 선으로 표시. 위에 있는 것부터 빼줘야 함.
* 방향 바꾸는 원1 : 180도 방향 바꾸기 누르면 - 방향 바꾸기
* 방향 바꾸는 원2: 90도 씩 방향 바꾸기
>> 아주 단순한 Hook만 가지고는 배리에이션하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선/원 등 추가 기믹들이 늘어남
>> 전류 회로 연결시키던 분위기가 남 (직렬 병렬...)
>> 디자인이 좀 흐리다? 옅다? 라고 생각했었는데,(HOOK까지는 괜찮지만, 선이 끊긴 것 등은 보기 어려움)
의외로 다들 이 부분에 불만이 없는 걸 보니까 괜찮나보다.. (나라면 좀 더 굵게 했을 듯)
[유저 리뷰]
- 게임 디자인 자체는 요새 인디게임들 트랜드 대로 깔끔하면서 친절하게 잘 해놨는데 퍼즐 요소가 아쉽다. 레벨 높아질 수록 복잡만 해지지, 끝까지 관찰만 잘 하고 순서대로 하나하나 누르면 되는 노가다 수준을 벗어나지 못한다. 난이도가 쉽다보니 쓸데 없이 베베 꼬아놔서 보기만 힘들지 퍼즐로써의 깊이는 없는 수준
- 신선한 소재의 퍼즐게임. 40탄까지는 맛보기이며 그 이후로는 머리를 자극한다. 깼을 때의 쾌감이 목숨이 1개 남았을 때의 긴장감도 대박.
>> 실제 목숨은 없는데, 요소 하나 남으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하기에 목숨이라고 표현한 듯
- 깔끔한 디자인에 조금 생각하면서 하는 게임이라 취향 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