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장르/스토리텔링
[퍼즐/스토리] 큐브 이스케이프 : 시즌스 (Cube Escape : Seasons)
EE-2
2019. 7. 23. 12:41
[기초 정보]
- 100만 다운로드 / 4.7점 (~2019년 7월)
[기본 분석]
- 봄 / 여름 / 가을 / 겨울의 구조
: 같은 장소를 반복적으로 보여주면서 --> 시간 흐름에 따른 변화를 보여줌
>>리소스도 아끼고, 스토리도 추리하게 하고! 매우 훌륭한 구성
>>진행하면서 될 것 같은데 접근이 불가능한 것들 (ex. 잠겨있는 건 열릴 것 같은데 왜 열쇠가 없지? 시계를 맞춰보고 싶은데 왜 힌트가 없지?) ---> 나중에 다시 돌아가서 깰 수 있음
- 스토리 반전
: 누군가가 죽은 거야?
: 내가 살인자인 거야? (내가 나쁜 놈?)
: 알고보니 자살한 거였음
- 직관적 요소들
: 성냥 -> 불 붙이자 -> 모닥불 --> 빛이 액자에 반사되는 걸 통해 인해 큐브 발견
: 화분 -> 뭔가 자라나지 않을까? 씨앗 같은 걸 심을 수 있지 않을까?
: 전등 -> 켜보자. 켜고 나서 천장의 등을 확인해보자
: 새장 -> 새에게 먹이를 주고 싶다
: 전화 -> 받고 싶다. (유일하게 보이스 녹음된 게 들려서 확실하게 주제 전달)
: 라디오 -> 주파수 맞추고 싶다.. 등등
[유저 리뷰]
- 물 버릴 줄 몰라서 힘들었던 건 나 말고도 그랬군 --> 조작의 단순성 때문에 다소 어려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