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장르/오픈월드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야숨) / 튜토리얼

EE-2 2023. 4. 2. 00:47

<초반 플레이>

* 소름 돋던 부분 (가슴이 웅장해진다)

 - 좁은 동굴에 있다가 확 트인 평원을 보여주며 타이틀 뜨는 순간

 - 시커 스톤 인터랙션하니까 곳곳에서 탑이 솟는 부분

 

* 무기 학습

 - 처음엔 횃불

 - 그 다음엔 도끼 (양손)

 - 그 다음엔 한손 무기(를 든 몬스터를 패서 얻게 함)

 - 그 다음엔 활(을 든 몬스터를 패서 얻게 함)

 - 그 다음엔 방패...

이런 식으로 몬스터 배치를 통해 무기 튜토리얼을 자연스럽게 한다

 

* 게임의 장르성과 의도

- 처음 쥐어주는 도구가 횃불 (무기가 아님, 불 붙여보라고)

- 처음 열리는 능력이 자석 (공격하는 폭탄은 2번째로 열림)

>>퍼즐 요소가 강한 게임의 장르성에 맞게, 전투보다 우선해서 보여줌

 

* 자율적 학습

- A 던전을 깨고 특수 능력 a를 가지고 나오면 a를 써서 풀 수 있는 퍼즐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