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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즐/추리] 미제 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No Case Should Remain Unsolved)

EE-2 2024. 5. 1. 15:51

국내 1인 개발자 SOMI가 제작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국제 예술 게임 축제 A MAZE.에 노미네이트

 

<재미 요소>

형사의 기억 = 대화의 조각을 맞춰간다는 컨셉

 

#키워드 별로 대화 뭉치를 언락할 수 있음

ex) #거짓말 키워드로 거짓말을 하고 있는 진술자들을 찾아내는 등

 

대화 내용만 먼저 알려주고, 화자를 바꿔가며 배열할 수 있다는 점도 참신

 

 

<적용점>

PC의 인식에 따라서 NPC의 이름이 바뀌는 것

서원의 망령 -> 심판자 -> 야누스 ...

 

 

<노잼 요소>

이미 플레이어가 키워드를 찾았다고 하는데

유저인 나는 뭔지 모르겠음

헤매는 상황 발생

 

 

<리뷰>

https://m.thisisgame.com/webzine/nboard/16/?n=183649

 

참신했지만 마냥 좋아할 수 없는

[리뷰] '미제사건은 끝내야 하니까'

m.thisis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