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장르/RPG

[액션/롤플레잉] 아케인소울(Arcane Soul)

EE-2 2016. 2. 28. 04:20


[기초 정보]

- 100만 다운로드(~2016년 2월)

- 평점 4.3

- 아케인소울은 Hack and Slash형 액션RPG입니다.

- 3 Playable Chracters (남캐1 여캐2)

   콤보에 기반을 둔 다이내믹 배틀

   47종의 다양한 스킬 >>3캐릭터 다 합쳐서 47개인듯

   다양한 아이템 옵션

- 쉽고 단순하면서도 직접 플레이하는 손맛~!

>>RPG로 장르를 정할 법도 한데 액션으로 정한 걸 보니, 애초에 액션성을 핵심으로 내세우려는 의도가 보임



[기본 분석]

- 세심한 기획의 승리

- 일반적인 RPG처럼 스토리나 소셜 컨텐츠가 풍부한 건 아니지만

  액션 관련한 스킬/아이템/조작 등은 기획이 매우 세세하게 되어있어서 디테일을 느낄 수 있다

  이런 디테일에서 (조작 등은 간단하지만) 자신의 컨트롤로 승부를 보는 재미가 나오는듯

- 이동도 달리기/걷기가 있고 (보통 RPG처럼 더블클릭하면 뜀)

   이것으로 위, 아래, 옆 등 지형별로도 조작 가능. 여기에 공중 연계기까지 같이 쓸 수 있음

- MP로 스킬을 쓰고, 중간중간 무적모드(회복모드)도 있어서 플레이 시의 지루함과 반복을 줄임

-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서는 골드가 필요해서 노가다 반복으로 어느 정도 콘텐츠 소모 속도를 늦춤

- 맞으면서 하는 게임이 아님.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맞으면 피 훅훅 다는 압박감은, 마영전처럼 맞지말고 컨 제대로 하라는 기획의도를 느끼게 함 (템빨이 있긴 하지만... <히트>처럼 어느 정도 템맞추면 무난하게 깨는 류는 아님)

- 콤보와 스킬의 조합 : 참고 - http://blog.naver.com/agassi5621/220484695890


<단점>

 - 한판 한판의 길이가 약간 긴편. 5분 이상이고 심지어 도전모드(디펜스 모드)조차 긴 편임.

   초반에는 캐릭터가 약해서 때리고 피하기의 반복인데 이걸 거의 2~3번씩 하나의 Act 안에서 맵을 옮겨야하는데다가 한 맵당 3~4번씩 몬스터가 나옴 



[시스템/콘텐츠]

~하단~

<모험> : Act1 숲 Act2 사막 / 모든 난이도 완료 보상 경험치, 스탯 포인트 >>각 맵 별로 몬스터의 종류나 패턴 달라짐

            도전모드 : 디펜스 모드 적들로부터 보호석을 지켜라! >>WAVE1,2,3으로 차차 올라가고 매 WAVE마다 보조 도우미몹들 새로 갱신됨

<캐릭터> Lv 근력 체력 민첩 지능 최대HP 최대MP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확률 공격속도 이동속도

             >>체력 올리면 생명력, 근력 올리면 공격력 늘어나는 식. 지능은 MP, 민첩은 치명타 확률.

                 레벨업할 때마다 스탯 포인트를 1씩 주며, 돈을 주고 능력치를 초기회할 수 있다

<스킬> 액티브 : 라이징 슬래시 - 상대방을 올려쳐서 띄운다 소모 MP150

                       파이어 실드 - 장막을 만들어 방어. 공격한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소모 MP170 >>방어 스킬이었군

                       스핀 클리브 - 회전하며 상승하다가 내려찍는 공격 >>공중 연계용(지형적으로 위에 있는 애들 같이 조지기)

                       다크 게이트 - 어둠의 힘으로 범위의 대상을 끌어당긴다. 가까운 거리의 대상에게는 피해 + 경직시간 소모MP210 

                      래피드 슬래시 /아이시클 엣지 /슬래시 러시 / 라이트닝 웨이브 / 라이트 브링거 / 모멘트 슬래시

                     >>필요 레벨이 있고, 골드가 있어야 습득 가능. 강화도 골드 필요.

           액션 : 백스탭 - 뒤로 빠르게 낮은 도약을 하여 공격을 피한다

                   올려차기 - 대상을 올려쳐 띄운다

                   러시 킥 / 소드 프레스 / 추가 공격 / 어스 볼더 / 공중 대시

          패시브 : MP 포션 마스터리 - MP 물약 사용 시 회복량이 상승한다

                      HP 포션 마스터리 / 리파인 마나 - 타격시 확률로 마나 구슬이 생성될 확률이 향상된다.

                     인듀어 / 아케인 트레이닝 / 프레저베이션 등

<소지품>

무기(칼) - 공격용 아이템. 레벨, 일반/특수 가누어져 있음 (색깔 유무). 장착 가능한 캐릭터 다르고, 돈을 주고 팔거나 강화석으로 강화

방어구(악세) - 방어용 아이템. 레벨, 일반/특수

물약 - 체력 물약, 마력 물약, 강화석(장차 가능:계정 귀속)


<상점>

무기 - 상위 레벨이나 나한테 없는 무기 / 방어구 살 수 있음

포션, 강화석 구매.

랜덤 스크롤 - Lv2~8 무기 랜덤 스크롤. 처럼 각 레벨 구간별 무기 랜덤, 방어구 랜덤, 펫 랜덤 스크롤을 판매 

                  (레벨 올라갈수록 가격도 높아짐. 처음엔 1500이나 1500씩 계속 최고렙은 21000)


[유저 리뷰]

- 귀여운 그래픽과 화려한 액션, 시원한 타격감을 고루 갖고 있는 게임

- 액션이 찰지다. 귀여운 그래픽에 몸짓이 날렵하다. 위아래 부숴지는 타격감에 눈요기가 화려하다

- 타격감도 괨찮고 스킬도 괜찮음

- 찰진액션에 콤보감 캐릭터도 진짜 예쁘고 스킬도 화려하고 굳이 현질하지 않아도 잘 나오는 템드랍.. 공중콤보까지 합하면 아케인 소울!

- 이전이랑 비교해서 돈 단위를 골드로 아예 퉁친 것, 동료 시스템, 레벨 확장이나 캐릭터 자유선택은 좋은 발전

  그런데 스토리 부분이 더 이상해졌네요. 예전에는 스테이지 다시하거나 깨면 스토리를 보여주는 식이었습니다만 지금은 보여주지도 않네요. 수정된 내용도 차라리 원본이 낫더군요. Act2 거대 골렘 갑작스런 공격에 앨리사가 가까운 동굴로 피하는 내용은 비슷한데 갑자기 동굴에 흥미?? 스토리 부분 좀 개선해주세요

- 점프키와 공격키 위치를 바꿀 수 있게 되면 좋겠네요. 공격하는데 점프가 눌려서 콤보 말아먹네요. 괴물 버섯 같은 애들 너프좀요 보스보다 더 무서움. 보스는 공격 모션이 있어서 공격 받기 전에 보고 피할 수 있는데 전갈이나 버섯은 공격 모션이 없고 부딪히면 데미지를 입다보니 힘듬

- 한판 클리어했을 시 주어지는 경험치와 골드가 부족해서 노가다를 해야하지만 나름 할 만합니다

- 캐릭터들의 데미지 개선으로 통쾌한 플레이를 하고 빠른 스테이지 클리어를 했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그럼 이 게임이 안 될 걸... 데미지가 낮아야 계속 캐릭터 성장시키려고 노가다하게되니까..

- 인디게임 중 손꼽히는 수작. 스킬커맨드 방식이 던전앤파이터를 떠올릴 정도로 훌륭한 게임

- 적당한 타격감과 편한 전투시스템. 간단한 조작으로 많은 걸 할 수 있는 게임 

- 엘소드 비슷한 모바일겜 없나 찾아봤는데 발견하니 기쁘다

- 노가다 심하다 보통 3으로 들어가면 몹들이 노답. 이거 말고는 다 좋아요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

- 방어구 룩이 없는 게 아쉽습니다 구하기 어려운 희귀한 장비에 한해서 적용이 된다면 어떨까 합니다

- 핵 앤슬래시 게임의 진수. 컨텐츠 부재와 단조로운 사냥이 큰 흠이지만..

- 비주얼은 좋으나 적은 스킬에 비싼 물약.. 노가다와 반복.. 전형성을 못벗어남

- 핵앤슬래시의 기본이 잘되어 있네요

- 게임이 볼륨이 작아보인다

- 양산형 핵앤슬래시 게임보다 훨씬 괜찮은 것 같아요. UI 크기 조절 옵션이 있는 거 보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신 부분에 놀랐습니다

- 세이브 옮기는 방법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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