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정보]
- 4.7점 / 100만 다운로드
- 비현실적인 공간에서 용서를 찾아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
[기본 분석]
- 마스터피스
- '착시'나 '중력'(돌리기)를 규칙으로 퍼즐을 만들어냈고, >> 매우 직관적인 플레이 가능. (참신하면서도 직관적)
- 레벨 디자인과 아트워크는 흠잡을 데가 없을 정도
- 플스에 <저니>가 있다면, 모바일엔 <모뉴먼트 밸리>가 있다.
퍼즐 요소는 오히려 <저니>보다도 더 명작인 게임
[시스템/컨텐츠]
- 룰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
레버 | 블록(III 스테이지부터) | 토템(VI 스테이지부터) |
돌리면 지형이 다양하게 움직인다. | 돌려서 시점을 바꾸거나 상하좌우로 밀고 당길 수 있다. | 발판을 대신 밟아주거나 다리 역할 등을 해 준다. |
- 직관적인 장치 설명
>>어두침침한 색조에 토템만이 샛노란 색.
>>토템이 특별한 존재라는 것을 표현
>>'눈'이 있기 때문에 마치 나의 친구처럼 인터랙션이 되거나 도와주리라는 것도 표현 (지물이지만 좀 더 생동감 있게)
- 환상적인 게임 디자인
>> 단순한 상자의 반복이지만, 관처럼 보이는 모습과 어두운 색조, 그 앞에 놓이는 꽃을 통해 세계관과 장면 표현 (효율적, 인상적 스토리텔링)
>>4개가 각각의 음. 4개를 올려놓는 동안 화음 쭉 이어짐
- 게임의 안타고니스트
이 게임의 안타고니스트는 나를 공격하거나 하지 않는다
내 '길'을 막으면서 계속 깍깍거리며 울 뿐이다
[유저 리뷰]
-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하셨는지. 플레이하는 내내 대박이다, 신기하다 라는 말이 나와요.
- 모바일 힐리엑임이라고 하면 이 게임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 않을까요. 신비스런 분위기, 몽환적인 그래픽, bgm 등등...
- 아름다운 게임화면과 참신한 게임 방식
- 예술작품인 줄
'플랫폼·장르 > 어드벤처·플랫포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액션/어드벤쳐] 트라인4 : 악몽의 왕자 (0) | 2023.04.16 |
---|---|
[액션/어드벤처] 샐리의 법칙 (0) | 2018.04.20 |
[퍼즐/어드벤처] 애프터 디 엔드:잊혀진 운명 (0) | 2017.09.07 |
[어드벤처] 포켓몬GO(포켓몬고) (0) | 2017.03.24 |
[퍼즐/전략] 히트맨고(Hitman Go) (0) | 2017.03.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