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배소년>, <드래곤 프렌즈>, <클래시 오브 클랜>
게임 진행에 있어서 드는 속도가 긴 편임. (재배소년은 자주자주 수확은 할 수 있는데 고렙 씨앗들은 막 5시간도 기다려야하고... 그것들 다 모으며 진행하려면 길다 / 드래곤 프렌즈도 용용이 막 3시간 6시간씩 기다려야함 / 클오클은 초반에는 15초 30초지만 시간이 갈 수록 막 13시간, 3일도 기다려야 함)
대신 가끔 들어가면서 관리해주는 느낌으로 가능함.
유료화를 하는 사람들은 이런 느린 속도에서 좀 더 빨리 빨리 기다리지 않고 진행하고 싶은 마음에 하는 듯
vs
<심시티 빌드잇>
주된 노동 활동이 공장에서 재료 생산해서 -> 이거 가공... (그외에는 길 짓고 그런 건데 시뮬레온 벌려면 이게 주임. 어차피 건물 업데이트는 재료만 모으면 거의 자동이고)
재료 생산은 짧으면 1분 길면 2시간도 넘음... 근데 초반에는 이게 1분 3분 이렇게 깔짝 거리니까
딱히 3분 동안 뭐 할 거 없고 (건물 건드리며 관리하면 되지만) 하니까 이런 짧은 시간의 반복이 귀찮은 사람들은 결제 할듯
가공 시간도 애매하게 20분 이런데 (초반, 10레벨 초중반 플레이 경우) ---> 근데 고렙으로 갈 수록 점점 길어지긴 할듯?
오히려 이 시간이 애매해서, 한 번 들어갔을 때 팍팍팍 진행하고 싶은 마음에 유료 결제할 듯 (시뮬레온이 모자르기도 하고... 은근 재료 압박 받음;;)
<무민 밸리>
긴 시간(아이템 1개에 4시간) 때문에 빨리 빨리 결제하기도 하지만,
일부 농산물(벼)의 경우 애매하게 시간이 짧아서 이런 짧은 시간 반복이 귀찮은 사람들 결제
'종합 > 유료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밍] 게임 내 골드 / 캐시 구분 (0) | 2016.01.25 |
---|---|
[유료화] 부분 유료화 가능 요소 / 불가능 요소(유료화 저항) (0) | 2016.01.03 |
[유료화] 자발적 광고 수용 (0) | 2015.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