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정보]
- 10만 / 4.5점 (~2019년 5월)
- 인기 앱/게임 6위
사막 속 신비의 왕국 '아그라바' 에 사는 '알라딘'과 램프의 요정 '지니',
그리고 아름다운 '자스민' 공주가 디즈니팝에 찾아왔어요.
새롭게 찾아온 디즈니 친구들과 함께 3매치 퍼즐 게임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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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여운 퍼즐을 터뜨리면 별이 POP! ♥
내 친구 조이와 함께 퍼즐을 맞추고 디즈니 타운을 복구할 수 있는 별을 모아보세요!
♥ 별을 모아 디즈니 타운을 새롭게 POP! ♥
퍼즐로 획득한 별을 모아 디즈니 타운을 복구하고 멋진 공연장을 만들어보세요!
♥ 사랑스러운 디즈니 코스튬이 POP! ♥
귀엽고 깜찍한 디즈니 코스튬을 모아 여러분의 아바타를 개성 넘치는 디즈니 캐릭터로 꾸며보세요!
[기본 분석]
- 퍼즐 플레이 / 타운 플레이를 명확히 분리해 둔 것이 좋았음
>>퍼즐만 하려면 계속 퍼즐만 하면 됨. 레벨이 올라감 >> 프렌즈 팝 때처럼 스테이지 자체가 공간화 X, 레벨만 올라감
>>타운만 성장시키려면 계속 '별'을 가지고 해금시키고 미션/퀘스트 해결
>>>>> 고스트 하우스에 비해서 깔끔한 느낌. 고스트 하우스도 33퍼즐+팜류 합친 건데 다소 이 요소 저 요소가 많아 산만했음.
- 코스튬이 세트로만 착용 가능
>> 세트 완성을 위해 현질 유도하는 듯
- 타운 플레이할 때, 커스터마이징하며 선택할 수 있었던 것 재밌었다
- 하트 구매로 과금
>>10분 짜리, 1시간 짜리, 3시간 짜리 하트를 따로 팔면 어땠을까
- 스토리
: 디즈니 마을을 재건해서 연극한다는 이야기
>> 디즈니 쪽에서 IP 보존을 강하게 하려는지, 예전 작품들 (미키, 알라딘)만 볼 수 있고
심지어 원작 훼손 방지인지 '연극'이라는 매우 원본 보존적 형태로 진행
>> 전문 시나리오 라이터가 아니라 그냥 팀에서 적당히 대사 쓸 만한 사람 데리고 한 느낌... 대사가 전반적으로 평이하고 스토리도 단순하다
- 퀘스트
: 타운을 치우고 복구시키는 퀘스트들
>> 퀘스트 목표가 너무 단순 반복적 인 게 많음
>> 시나리오에 의외성이 없다. 타운 플레이라고 그냥 타운만 치우면.... 너무 표면적인 서술이나 다름 없어짐.
캐릭터 간 갈등 요소를 더 강하게 부각시키거나 (지금도 살짝 막으려고 하는 경비 아저씨인가 할아버지 캐릭터가 있긴 했지만..)
매력적 캐릭터, 더 개인적인 이야기였으면 좋았을듯 (캐릭터의 욕망에 공감이 안됨)
[시스템/컨텐츠]
- 할 일 : 퀘스트
- 드레스룸 : 아바타
- Lv : 중앙, 제일 발 보이는 데 퍼즐 플레이
- 럭키 박스 : 뽑기
- 친구 : 10명까지
[유저 리뷰]
- 재미는 있는데, 일반적 퍼즐에 차별성으로 넣은 스토리가 너무너무 쓰레기같고 사람을 화나게 합니다. 이런 리뷰가 한두개도 아닌거 같고 꼬박꼬박 답글도 달아주시는거 같은데 업데이트에 적용이 안되는건 그냥 고객경험을 무시하시는 건가요? 알라딘 업데이트에는 나아질 것이라 기대했는데 시작부터 너무 거지 같아서 진짜 게임 의욕이 뚝 떨어지네요 ㅋㅋㅋㅋ 마을 먼지 치우는 거로만 별을 10개는 쓰게 생겼고.. 오래가려면 게임하는 입장에서 생각 좀 더 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현재 Lv.260 -확실히 어려운 것은 맞음 -코스튬, 스토리에서 흥미를 느낄만한 것들이 많음 -후반가면 최소 하트 50개를 써야 클리어함. *바라는 점 : -루비템들을 사거나 이용할 때 다시 되물어줬음 좋겠음ㅠ -스테이지 잠기면 할 게 없음ㅠ(게임에 다른 요소가 필요) -친구는 20명인데 하트는 10명밖에 못보냄 // 누구는 보내기만 하고 누구는 받기만하는 불편함이 생김 // 보냇는데 못 받으면 ㅂㄷㅂㄷ, 받았는데 못 보내면 미안해짐
- 한동안 정말 재미있게했습니다. 118레벨까지 올라갔는데 몇가지 사항때문에 접습니다. 1.연쇄작용으로 터질때 너무 빨리터지는것에는 나무박스나 얼음이 부서지지않습니다. 이런게 작용하면 좀더 하는맛이있을거같은데 버그때문인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것이 아쉬웠습니다. 2. 연쇄작용 특수폭탄으로는 데미지가 1. 이건 ..예를들어 가로폭탄으로 그 줄에 있는 다른 가로 폭탄을 터트렸을때 2,3단계 나무상자들에 데미지가 1만 들어가는 점입니다. 이게 왜 짜증나냐면 특수폭탄을 많이 만들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많이 만들어봤자 2,3단계 나무에는 데미지가 1만 들어가기때문에 하는맛도 떨어지고 보람도없어졌습니다.
- 231레벨까지 클리어했습니다. 과금도 몇번 했고, 전체적으로 귀엽긴 한데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걸 적어봅니다 1.코스튬 뽑기시 마일리지 적립 기능 / 과금으로 코스튬 뽑기만 했는데, 중복이 너무 많고 원하는게 나오질 않아 남는게 없어 과금한 보람이 느껴지질 않습니다. 뽑기 종류에 따라 마일리지 포인트를 다르게 적립하고, 원하는 레어나 슈퍼레어로 교환할 수 있게 해주세요. 2.하트보내는 횟수 20회로 증가 / 친구가 20명이니 맞춰주세요. 3.난이도 조정(이동횟수 추가라도) / 난이도는 그렇다치고 이동횟수가 너무 적게 느껴집니다. 후반으로 갈 수록 반드시 아이템이 있어야 클리어할 수 장애물(?)이 많은데 게임 안에서 아이템을 만들 횟수가 너무 부족해요. 4.스토리..조이... / 푸우마을 진행중인데 조이가 너무 이것저것 해달라고만 해서 너무 별로입니다. 스토리에 신경 좀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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