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듬 게임
- TCG (정확히는 CCG) 결합 : 3가지 속성의 카드 : 쿨계(파랑) / 스마일(분홍) / 퓨어(초록)
카드 별로 캐릭터도 저런 쿨 속성~ 스마일 속성~ 퓨어 속성~ 모에함을 살림
- 원작 애니가 있고 리듬으로도... 스토리, 기반 서사 탄탄
-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중심 스토리(레벨 업에 따라 오픈됨)와
캐릭터 공략(해당 카드와의 인연을 올림 - 연주로)으로 오픈되는 서브 스토리가 있음 - 서브 스토리 깨면 러브 키스톤 줌
서브 스토리는 캐릭터의 레어도, 레벨에 따라 더 길고 자세하게 나온다고 함 (내가 깬 건 간단하게 3~4컷 정도라면 R카드나 SR카드는 더 길다고)
- 타겟층 확실 (오덕오덕? 러브 라이브 좋아하는 사람들 딱 볼듯. 게다가 완전 컨셉도 오덕...) + 근데 럽라 모르는 일반인도 할듯.
근데 주 타겟층은 원작 팬일수도?? 원작 아는 사람들은 더 충성도 높게 계속 플레이하는 듯
- 리듬 게임으로서의 재미도 있다. MISS / BAD / GOOD / GREAT / PERFECT 판정 엄격
난이도도 꽤 어려운 편. HARD나 EXPERT는 꽤 후덜덜하다;;;;
아 그리고 GOOD 이하 판정 뜨면 점점 생명력이 깎여서 중단됨ㅠ 이 생명력은 카드의 생명력
- 콤보 정도, 점수, 클리어 횟수 등 마지막에 총평가 또한 자세하게 지급됨 (그리고 보상도 주어짐. 이거 잘 짰네. 점수는 카드빨 좀 많이 받음)
- 중간에 무슨 배틀식?으로 해서 유저끼리 4명씩 랜덤으로 붙이는 이벤트 있었는데 이것도 괜찮았던듯
(요새는 이런 유저 간 배틀 잘 넣는듯)
'플랫폼·장르 > 리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듬/아케이드] 테크니카3(TECHNICA) crew challenge (0) | 2016.02.22 |
---|---|
[리듬/아케이드] 태고의 달인 12 (0) | 2016.02.22 |
[리듬/스토리] Deemo (0) | 2015.09.27 |
[리듬] 렛츠고 클러빙 (0) | 2015.05.11 |
Superstar SM town (슈스엠) (0) | 2015.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