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장르/RPG

[롤플레잉] 액스 AxE

EE-2 2017. 11. 7. 18:21

[기초정보]
- 100만 다운로드 / 4.3점 (~2017년 11월)
- 2017년 넥슨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
  AxE의 세계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 길드전 오픈! 최고의 자리에 도전하라
 연합x제국, 당신의 진영을 선택하라!
 진영 간 치열한 PK에 합류하라!
 콜로세움 권좌에 도전하라!
 (광대한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Full 3D 액션을 경험하라!
 


[기본분석]

* PvP, RvR을 핵심으로 각종 콘텐츠를 표현
<<'복수' 메뉴가 따로 있음ㅋㅋ

여러 지역의 분쟁전 진행 시간과 승리 보상이 주어짐

<<적이 아군 진영에 들어왔다고 말해 줌


<<레벨업이라는 것이 중요한 컨텐츠
<<퀘스트도 결국 반복을 통해 적당히 레벨업을 하게 만드는 요소
    (그냥 사냥보다 퀘스트 사냥이 효율이 더 좋다. 일일 퀘스트 다 완료하면 추가로 보석도 줌)


* 스토리

<<군사와 분쟁의 서사를 중심으로, 서브에서는 보급품/생활감 명목의 요리 문화 등을 보여줌

<<진영만 차이가 있고 (조사관 레나/무녀 아린), 동일 진영 내 스토리/등장인물 유사
<< 조사관 레나 / 무녀 레나 (예전 버전인듯)
  사제 아린 : 수습 사제
  지휘관 아르나크
<<성물을 둘러싸고 갈등



[컨텐츠/시스템]
<캐릭터>
<장비> : 무기 / 방어구 / 장신구 / 정령석 / 기타
: 각 무기 성장-강화-계승 있음
: 전체 성장-승급-합성-초월-강화-계승 있음
  (계승은 장비재료를 사용하여 강화를 계승하는 것)
: 전설 방어구는 성장을 시켰더니 공격력도 조금 오르네?!
<스킬> 액티브 / 패시브 / 스킬관리
<룬> 룬을 모아 별자리 완성. 능력치 오름. 승급석.
<유물> 아데이샤의 펜던트.
<전투> 던전 / 정예던전 / 요일던전
분쟁전
결투장 : 결투장은 100% 자동으로 진행 -->이게.. 뭐지?! 당황...
길드전
<퀘스트> 메인 / 서브/ 반복 / 일일
메인 : 공간 별로 주요 이동하며 챕터 진행
서브 : 공간 별, 반복퀘와는 달리 완료 시점이 있음. 메인 진행을 위해서 서브가 필요하기도 함.
반복 : 메인을 클리어하면 오픈됨. "골렘/와이번을 처치하자." 같은 형식
<복수> 최근 패배 / 복수 대상 - 매일 밤 12:00에 복수 비용이 초기화됩니다.
>>액스가 PvP, RvR을 핵심으로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부분

<보상>
출석 보상
접속 보상 : 30분 / 60분 / 90분 / 120분마다 보상을 줌 >> 조작을 요구하는 게임이 아닌, 자동 전투기에 가능한 적합한 보상
휴식 보상 : 휴식 중에도 골드가 쌓입니다 >> 모바일 게임에서는 적합한 보상(재접속 유도)



[유저리뷰]
- 딱 한달하고 2주했는데 진영 밸런스 갈수록 똥망이라 접음 분쟁전하면 연합 20명 vㄴ 제국 10명 붙음... 하루에 3번 이상 열리는 분쟁전에서 이겨보는 날이 거의 없음..
- 화려한 그래픽에 타격감까지 꽤 공들였다는 느낌이 듭니다.
- 분쟁전을 하면 진영 불문하고 5명 대 수십명도 되는 경우가 ㅁ낳아서 아무런 의미가 없음
 >>이런 밸런스는 매칭 시스템으로 맞춰줄 수도 있는데.. 빠른 매칭이 우선인가봄.
   결투장에서도 17렙인 나와 30렙인 적을 붙여주는 등.. 노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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