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정보]
- 5만 다운로드 / 4.4점 (~2018년 2월)
- 당신이 상상했던 RTS의 모든 것
모바일 RST 스타커맨더!
- 이제 모바일에서도 통쾌한 RTS를!
다양한 전장으로 전략적인 플레이!
유닛을 더 강력하게 만드세요!
[기본 분석]
- 스타크래프트의 종족/빌드오더/유닛 등을 단순화해서 모바일로 이식한 게임
- 모바일인 만큼 1) 속도감은 더 빠르게 ex) 건물 짓는 속도도 빠른 편
2) 조작은 더 쉽게 바꿈 ex) SCV가 짓고 나면 자동으로 자원 채취하러 감. 여러 건물에서 한 번에 유닛 생산 가능 등등.
- BM : 유닛의 옵션을 팔아먹는 형태 (이동 속도 증가 등등... 결과적으로 과금하면 선택지가 넓혀지는 방식인듯)
: 스킬을 팔기도 함 (공속 증가 스킬은 게임 머니로, 고급 공속 증가 스킬은 캐쉬로)
- 드랍쉽을 올라타고 내려갈 수 있을 정도로 스타와 흡사한 시스템. 건물들도 유사하여 별다른 학습 부담 없이도 다양한 빌드오더를 해볼 수 있다
[시스템/컨텐츠]
<전투 준비>
- 유닛/건물 개조
* 카타젠 교체
신 카타젠 및 정착하지 않은 구 카타젠이 모두 회수되며, 그 가치만큼 다이아로 환급했다.
새로운 카타젠 시스템은 각 유닛에서 직접 카타젠을 장착하며, 랜덤으로 획득한다고 한다.
또한, 등급에 따라 다른 가격으로 카타젠을 교체할 수 있다.
카타젠 소켓이 2개가 열려 있을 경우 카타젠 교체시 둘 다 교체되며,
하나의 카타젠 소켓을 잠금 처리하여 다른 한 카타젠만 교체할 경우 가격이 증가한다.
카타젠 내구도 소모 방식이 기존 하나의 카타젠만 최대 20 감소
-> 많이 사용한 유닛/건물 3종 중 1개, 나머지 중 랜덤으로 1개 총 2개가 감소된다.
또, 등급이 높을수록 감소량이 줄어든다.
- 스킬 셋팅
: 스틸 세트 1~3가지 있고, 고급 스캐너 / 회피율 증가 / 공속 증가 스킬 있음
: 구입/되팔기 개념 있음
<친선 대전>
- 2인 혹은 4인(2:2 혹은 디펜스)까지 멀티플레이 제공
- 코인은 플레이 시간에 따라 차감됩니다
[유저 리뷰]
- 네트워크가 중간에 끊기기라도 하면 게임 자체가 나가짐! 결국 '사람' 간의 대결이 컨텐츠가 되는 게임은 양자 간의 대결이 클린하고 공정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하는 신고 시스템 필요
- 연습모드나 접속하는 것만큼은 와이파이 필요 없이 할 수 있게 해주세요
- 스타유저로써 말하는 데 솔직히 가스 없어서 너무 테란이나 저그든 프로토스든 물량이 가능하지만 해병은 한 번에 2기 저글링은 한 번에 4기인 건 좋지만 그 이상으로 가서 3업글부터는 거의 막 뽑아내는 수준. 가스 있으면 좋을듯
- 이 게임 갓겜이다 ㄹㅇ 실력 있으면 골드2까지 간다 (물론 현질한 실력자는... 그래도 골드2는 껌)
'플랫폼·장르 > 전략·AOS·R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RTS] MechCom 2 - 3D RTS (메크컴) (0) | 2018.04.02 |
---|---|
[전략/AOS] 탱고 파이브 (0) | 2018.04.02 |
[AOS] 히어로즈 오브 스톰(히오스) (0) | 2016.11.20 |
[전략] 클래시로얄 (0) | 2016.07.31 |
[전략] 배틀스테이션 : 퍼스트 컨택(Battlestation: First Contact) (0) | 2016.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