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일 기반 전략 턴제
- 실시간이지만 일부 쿨타임이 있어서 전략적으로 턴제 운용
(파란 이동은 쿨타임 없음 / 노란 이동은 쿨타임 있음 / 스킬, 회복 사용 시 쿨타임)
- 룰이 명료하지만 학습 깊이가 있음. 클래스 별 상성.
>>근데 잘 못느끼겠음
- 반턴제
>>턴제/실시간 말고 이런 반턴제 개념도 익혀둘 만함
- 캐릭터 별 피로도 시스템
>> 유료/강화 아이템 대신, 플레이할 때마다 피로도가 낮아지면서 원하는 캐릭터를 꾸준히 하려면 유료 아이템이 필요한 상황. 강화보다 낫다
유사 게임
- 엑스컴
- 엑스컴+파판 액티브 턴
+ 추가 아이디어
규칙/불규칙적으로 움직이는 엄폐물(장애물)
>>>결국 이런 게임은 맵 자체를 잘 만들어야 함. 모바일에서는 특히나 3차원 이동이 안 되고 2차원 이동이기에 엄폐물이나 장애물을 잘 조직하는 수밖에 없음
8.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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