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만 다운로드(2015년 5월 기준)
- 잊혀진 영웅들의 부활- 영웅 각성 시스템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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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이유>
- 적절한 난이도
너무 쉽지도 어렵지도 않음
: 무조건 자동 전투 아님. 하나의 전투를 3토막으로 나누고, 영웅 별로 스킬 타이밍을 쓸 수 있어서 일정한 전략 구사 가능
: 깨고 나서야 자동 전투 가능 (블레이드와 동일) >> <검은 삼국>에서 알 수 있듯, 너무 쉬워도 하는 게 없는듯한 느낌이라 문제다
<영웅>도 클릭 가끔 하는 거 말고 거의 자동인데 어떻게 됐더라
: 별 3개여야만 자동 전투 가능 (별2개째면 안됨) >> 자동 전투에 일면 제한을 두는 건 열심히 하겠다는 동기 부여
- 풍부한 보상
: 3분? 5분?에 한번씩 스킬 포인트 줘서 영웅 레벨업
: 경기장 일일 순위 보상 (경기장 플레이도 간단한데, 매일매일 보상 줌)
: 하루 5회 일반 보물 소환 무료.
- 합리적인 시스템
: 3토막에서 한 토막 당 시간 측정하는데, 넘어갈 때 내가 다른 거 보느라 클릭 못한 건 시간 쓰지 않음. 어디까지나 물리친 데까지만 (게임 내적 전투만 측정)
: 전투 중 얻게 되는 아이템은 반드시 줍지 않아도 전투 종료 후 자동으로 얻게 된다 (클릭해서 받을 수도 있음) >> 보물
: 던전 별 획득 가능 아이템 보여주고. 영웅 올리고 싶으면 그 특정 던전 노가다하면 됨 (자동 링크)
- 플레이 스트레스 줄이기
: 아이템 착용 / 영웅 조합, 강화 시 어떤 것을 해야 할지 자연스럽게 지시해 줌
보물 >> 영웅 당 보물 6개씩 착용 가능 >> 6개 전부 모으면 승급 가능 >> 승급 확률 거의 100%.
이렇게 차근차근 강화시킬 수 있음 (합리적)
: 어떤 아이템을 착용해야하는지, 어떤 식으로 강화/승급해야 하는지 스트레스가 적음 (반자동)
- UI
좌측 상단에 언제든 영웅 강화로 접근하기 쉬운 펼쳐지는 창이 있어서 편하다
- 영웅 캐릭터 키우는 재미가 생각보다 상당하다.
힘/지/민 ... 전방/중앙/후방의 배열도 나누었고 > 이건 자동 배열이라 스트레스 받을 일 많지 않음
개별 캐릭터별로 설정이나 스킬 개성도 확실함. 스킬 레벨업도 오래 머물기만 한다면 꾸준히 올릴 수 있고
영웅 강화, 승급도 아이템만 잘 장착하면 반드시 보장된다
레벨업하는 복용 음식들도 있어서 편하게 렙업 가능 (작은 물약, 큰 물약, 햄버거..)
- 어떻게 보면 아이템 기획, 영웅 기획, 콘텐츠 기획이 세심하게 된 게임.. (겉보기에는 스토리가 없어 보여도 스토리만이 전부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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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
프로필(혹은 뒤로가기 창) / 골드 / 다이아 / 스태미너(고깃덩이 모양)
출석 / 충전 / 초대 / 특별이벤트(월정액 지원 이벤트! 정예던전 아이템 2배! ..)
[하단]
User / Cafe / inven / HApp / Cs
[좌측]
채팅창
월드 / 길드 / 귓속말 / 지하보물
[우측] - 접었다 폈다 가능
<영웅> : 힘 / 지 / 민으로 나뉨.
전방(힘) / 중앙(지민) / 후방(지민) 으로 나누어 볼 수 있음 ......... 예비팀 설정 가능 (설정하면 좌측에 전투력 보임)
영웅은 좌측에 일러스트, <힘>, 이름, 별, 스킬 3개 보여줌
우측 아이템 장착란 / 레벨, 전투력, 경험치 승급
캡틴용 분홍 강화석 진화
상세정보 : 탱커, 전장을 주무르는 파티의 영웅이다.
"내가 손을 흔드는 게 보인다면, 넌 곧 하늘을 날게 될 거야"
영웅 속성 힘 증가치, 지능 증가치, 민첩 증가치, 힘 지능 민첩 최대체력...
<가방> 전체 / 장비 / 도안(흑철방패, 영혼의함, 등등 합성가능..) / 영혼석(10개 수집하면 어둠순찰자 소환가능) /
소모품(햄버거 - 복용 후 영웅경험치 7500 증가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수련의 길에서 뚱보가 되었는지...)
도감 (전체 / 힘 / 민첩 / 지능 / 체력 / 물리 / 마법 / 방어 / 치명 / 체력 / 마나 / 치유)
<조각합성> 전체 / 장비(50개 수집하면 고대 유물 조합 가능) / 도안(50개 수집하면 얼음 갑옷 도안 조합 가능) / 소모품
<퀘스트> 업적퀘스트 비스무리한 게 있음. 이동 가능
<일일이벤트> 일일퀘스트
[중앙]
<보물동굴> : (팀레벨 42에 열립니다) - 약탈하고 그러는 거인듯
<예언의샘> : (팀레벨 55에 열립니다)
<순위> 경기장(실시간 / 일일) - 맨 위에 내 등수 나오고. 상위 랭커들 클릭하면 이전 순위. 승리 횟수. 전체 전투력 나옴
전투력(전체전투력 순위 / 최강전장 순위 / 팀 전투력 순위 / 진화레벨 순위) - 클릭하면 소속길드 나옴.
각성(정비세련 순위 / 각성영웅 수) - 나만 나옴. 1일전에 비해 11등 떨어졌다.. 고 나옴
길드 (길드업적 순위) 길드 이름. 순위. 길드장. 길드원 인원수. 길드 한마디(단톡 xxx 2일 미접속시 탈락!)
보물동굴(보물고 약탈 순위 / 골드채집 순위 / 물약채집 순위) - 소속 길드 뜸
영원한 꿈 (개인피해 / 길드 피해 총합)
<요일던전> : 레비아탄 사원 / 고블린 군사공장 // 난이도 선택 가능
>> 일일 2회로 제한되며, 보물 중심의 던전
보물 중심. 하루 2회 도전. 골드 없고, 경험치 적지만 보물은 평소(0~3개)보다 3~4배(7개~15개) 얻을 수 있음
<우편함> : 월정액 이벤트 안내(공지)와 아이템 등등 줌..
<던전> : 제 1장 전군출격 (이계 전장 / 텔레포트 / 충성의 증명 / 병영 / 납골당 / 전군출격)
제 2장 영웅학원 (노래 속의 추억 / 전장 중앙 / 포위 / 드래곤슬레이브 / 발전소 / 눈보라 / 실낱같은 생명)
제 3장 나가의 바다 (선박 약탈 / 폭풍 / 우박 폭풍 / 신념의 시험)
.....
>>일반 / 정예로 나누어짐
"바다를 둘러보니 올라설 곳이 없습니다. 배 한척이 필요한데. 아, 술에 쩔어 있는 저 사람에게 배가 한척 있군요"
스태미나 소비 6
적군진영 (4개 보여주고 보스)
획득가능 (획득 가능 아이템)
>> 소탕 10회. 소탕하면 실제 플레이 안하고 경험치, 골드 뜸.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하였습니다. 추가 보상 등
별 3개짜리만 소탕 가능
>> 별 3개짜리만 자동 전투 가능
>> 주요 던전이 있고 그냥 지나가는 데 있음. 맵 내 던전(?)별 명명, 한줄 스토리 설명해놓아서 작은판과 큰판이 있다는 느낌
작은 판은 다시 플레이 X. 큰판은 다시 플레이. (인듯?)
"연이은 전투에 모두 깊은 잠에 빠져들었습니다. 이때 그림자 하나가 달빛 아래에 어렴풋이 보였습니다. "예전의 형제들을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는가?"
<보물> : 일반보물 소환 / 고급보물 소환
아이템 또는 영웅 지급. 희귀 또는 영웅지급
시간 쿨 타임 있고. 10개 뽑으면 10% 할인 + 희귀 아이템 or 영웅 포함
<최강전장> : (팀레벨 60에 열립니다)
<경기장> : 방어진영. 전투력. 팀 편성
나의 순위. 규칙 설명. 순위. 대전기록. 보상교환
오늘 남은 횟수 5/5. 10분 쿨타임 >>>>> 적절한 제약을 걸어 다른 콘텐츠 유도
상대편들 보여줌.
>>유저끼리 싸우는 거. 자동 전투임 (순수한 전투력, 운만 겨루는?)
<장비 강화> : 영웅선택 > 장비 선택(고급 등급 이상의 장비만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재료선택/강화
>> 고급 등급 장비는 별 박혀 있어서 구분 가능
<훈련장> : 부러진 창 골짜기 / 저주의 섬 / 발키리 대결
>> 매우 어려운 난이도.. 깨기 어렵다
<영원한 꿈> : (팀레벨 65에 열립니다)
<상인> : 상점. 아이템 새로고침하려면 50 다이아 필요. >> 희귀템을 뽑기를 통해 말고도 살 수 있는 곳인듯
<길드> : (팀레벨 32에 열립니다)
<유저 리뷰>
- 식상한 시스템. 요즘 나오는 게임들이랑 거의 비슷한 시스템인데 할만은 하네요
- 요즘 뽑는데 하나도 안 떠요. 제발 3성 한 마리만 걸리게 해주세요
- 스토리 탄탄하고 질리지 않음. 근데 영웅창이 한번씩 밖에 안뜸
- 카라팬이라 허영지나오는 광고보고 다운받아봤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겠네요 >>호.. 마케팅 먹히는구나;;
- 자동전투가 처음엔 되지 않는다. 별 3찍어야 되고 1이나 2는 안됨
> 세계적으로 수천만명 유저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지 이유를 아실 수 있을 거라고 믿어요
- 탑 오브 탱커랑 똑같은데 내 생각인가..
> 도탑전기가 훨씬 이전에 출시되어 8천만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던 게임이랍니다
- 여섯살 우리 아들도 재밌게 하는 게임
- 영웅 얻기 쉽게 해주세요
> 무료뽑기 외에도 불타는 성전, 정예던전, 경기장, 길드, 최강전장상점, 영원한꿈, 왕좌의 탑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영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과금 필요 없는 에디터로 추천할 만한 게임. 질리지 않고 밸런스나 조합하는 재미나 모든 면에서 사당히 만족하네요 한지 한달만에 평가합니다 장수게임될듯
- 캐릭터 키우고 모으는 재미가 있음..
>영웅을 획득하고 강해져가는 재미....는 운영자 측에서 언급하네
>초반에는 영웅이 적고 공속이 느려 답답하실 수 있겠지만, 조금 더 플레이해 보시면 다양한 영웅을 육성하는 재미가 있고, 수많은 컨텐츠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롤 아유레디하고 좀 비슷하네요ㅎㅎ
- 워크래프트 따라함
- 히어로스차지를 똑같이 베꼈네 그림 허접하게 하는 거 봐라
- 좀 단순해서 조금 지나면 질릴듯
- 굳이 현질 유도하는 것도 아니고 요일던전, 성전하고 금광만 열려도 충부히 돈벌고 어려운 게임은 아니다
- 경기장할 때마다 자살삘이에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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